브이알애드, 신제품 IP_T 및 NS_E 선보여

입력 2023-12-18 10:00  



가상현실 의료 교육 전문 기업 브이알애드가 이화여자대학교 및 아주대학교와 개발한 중환자 처치 연계 교육을 위한 새로운 VR 시뮬레이터인 IP_T와 다양한 호흡기 환자 관련 기기의 조작법과 알람 대처 실습을 체험해볼 수 있는 NS_E 제품을 런칭했다고 18일 밝혔다.

브이알애드는 이화의대 부속 서울병원, 아주대학병원, 강남, 용인 세브란스 병원 등 국내 다수의 대형 병원들과 이화 여자대학교 간호학부 등 다양한 교육기관에 가상현실 의료교육 시뮬레이터를 납품한 전적이 있는 의료 VR 전문 기업이다. 회사 측은 현재 70여개 이상의 국내외 의료기관 및 의료 교육기관에서 자사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고 전했다.

‘중증 외상 환자 처치 시뮬레이터’는 실습자의 선택과 처치 수행에 따라 분기와 결과가 달라지는 반응형 시나리오 시뮬레이션을 통해 의료인력이 응급 환자 대처를 훈련할 수 있는 몰입형 임상 시뮬레이션 솔루션으로 이화의대 부속 서울병원 컨소시엄과의 협업을 통해 개발됐다.

해당 시뮬레이터는 중증 외상환자 처치에 필요한 다양한 의료행위, 의료기기의 조작법, 상황 판단과 의사결정은 물론 의료진 간의 협동, 실시간 커뮤니케이션까지 의료인력들이 숙련도를 함양하기 힘든 분야의 실습을 가상현실을 통해 효과적이고 편리하게 학습할 수 있게 한다.

신제품 IP_T는 향상된 그래픽과 최대 10명까지 동시에 접속할 수 있는 멀티플레이 기능으로 사용자들은 더욱 현실적인 가상환경에서 팀 기반의 협업과 훈련을 경험할 수 있다. 아주대 중증외상센터,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과 함께 개발하고 표준화와 신뢰성 확보를 위해 여러 교수진, 의료진의 피드백을 받아 검수와 실증을 진행했다.

NS_E은 ECMO, CRRT, Ventilator 등 다양한 호흡기 환자 관련 기기의 조작법과 알람 대처 실습을 체험해볼 수 있는 제품이다. 의료진들이 쉽게 훈련용으로 사용할 수 없는 고가의 의료장비와 현실에서 재현하기 힘든 긴급상황의 대처를 학습하여 실제 상황에서 더 유연한 퍼포먼스를 보여줄 수 있게 도움을 줄 수 있다.

이외에도 17종의 표준화된 핵심간호술기 시뮬레이터 ‘NS_Core’, 고위험, 고비용의 방사선 실습을 대체하는 방사선 촬영 시뮬레이터 ‘RS_General/RS_Denta’, 퍼즐과 시각효과를 통해 몰입도가 높은 두경부 해부학 시뮬레이터 ‘AS_Head & Neck’, 효율적인 학생관리를 위해 VR과 연동되는 ICT 기반 웹서비스 ‘Hippo’ 등을 선보인 바 있다.

한편, 브이알애드는 VR과 ICT 기술을 활용해 의료 교육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혁신기업을 추구하며 열정적인 인재들과 함께 끊임없이 도전하여 높은 고객 가치를 지닌 제품을 만들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 사회의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